본문 바로가기

스쿠버 칼럼 연재/스킨 스쿠버 장비 리뷰

[스쿠버 장비 리뷰] 라이칸 프로 T6 수중랜턴(라이트)





―――――――★
super cool
다이버스 하이
―――――――
스쿠버 장비 리뷰 
라이칸 프로 T6 수중 라이트 (랜턴)





――――――― 
가성비 뛰어난 수중 랜턴


오늘 리뷰 할 장비는 최근에 가장 핫한 수중랜턴 중 하나인 라이칸 프로 T6 입니다.  일단 신제품 소개도 장비 판매를 위한 리뷰도 아닌 진짜로 제가 사용해본 제품들이라 더욱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중랜턴은 사실 다이빙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이들이라면 별 관심을 두지 않는 장비 카테고리입니다. 하지만 다이빙을 즐기면 즐길 수록 수중 랜턴에 대한 관심과 투자는 더욱 커질 것입니다. 그 것이 단순한 수중생물 관찰이든, 수중촬영이든, 케이브/난파선 같은 오버헤드 다이빙 환경이든간에 말입니다.


오늘 소개 할 라이칸 프로 T6는 서브용으로 혹은 저렴한 비용으로 랜턴 구매를 생각하고 있는 이들에게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라 자부합니다. 이른바 <가성비>가 가장 뛰어난 제품 중에 하나며 가격대를 보면 왜 이 제품이 가장 핫한 제품 중에 하나인지 알 수 있습니다.




■ 라이칸 프로 T6 제원
―――――――
모델명 :  라이칸 프로 T6
전구 : 미국 크리
재질 : 알류미늄재질
배터리 : 18650(1개) 또는 CR123A(2개)
크기/무게 : 145mm*40mm, 180g
사용한계수심 : 100m
최대밝기 : 1000루멘 (1시간 30분 사용)





■ 라이칸 프로 T6 모드
――――――― 
라이칸 프로 T6는 5개의 모드가 있습니다. 5개의 다양한 모드로 상황에 맞게 적재적소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1. HIGH
최대밝기 1000루멘 / 사용시간 1시간 30분

2. MIDDLE
최대밝기 480루멘 / 사용시간 3시간 

3. LOW 
최대밝기 80루멘 / 사용시간 55시간

4. QUICK FLASHING
최대밝기 1000루멘 / 사용시간 6시간

5. SOS FLASHING
최대밝기 1000루멘 / 사용시간 5시간




■ 라이칸 프로 T6 구성품
―――――――   
라이트 본체, 매뉴얼, 손목 스트랩, 여분 O링 




■ 라이칸 프로 T6 리뷰
――――――― 
1년을 넘게 사용해본 결과 리뷰!



2015년 11월 현재까지 라이칸 프로 T6를 약 1년을 넘게 사용했고, 굉장히 만족해서 2개를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라이칸에 대한 신뢰도가 쌓여 신제품인 L2 미니까지 구입을 해서 사용 중입니다.  서브용으로서 생각한다면 너무나 훌륭한 선택이지만 굳이 전문가급으로 비싼 랜턴을 구입 할 생각이 없이 저렴하게 랜턴 하나 구매를 하시려는 분들에게도 멋진 선택이 될 것입니다.


특히나, 수중랜턴 구매를 염두에 두고 가격대를 살펴보다가 놀라신 분들에겐 더욱더 괜찮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특히나 작고 가벼운데다가 밝기 또한 1000루멘으로 괜찮은 편이라 다이빙 내내 계속 켜고 다니는게 아니라 바위틈을 잠시 살펴본다던가 하는 정도의 용도로 이 보다 괜찮은 선택은 없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수중카메라 하우징에 장착해서 디퓨저(수제 디퓨저 만들기)와 함께 사용하는데 나쁘지 않은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작은 수중생물 접사 촬영을 한다거나 하는 정도면 가격 대 성능비가 최강급!


여러가지 지금까지 사용해 본 다른 랜턴들과 비교했을 때, 무난하게 사용가능 하며 특히나 가격대를 생각하면 더욱 훌륭한 랜턴본체 디자인, 마그네슘 조절기, 3중 오링 등은 너무나 만족스럽습니다. 오링이 견고한 덕택에 대충 관리해서 써도 사실상 침수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간혹, 깊은 수심에서 전원이 잘 켜지지 않는다던가 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실제로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 중 꽤 그런 증상을 겪어보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랜턴만 3개 정도 써 본 결과 정말 어쩌다 그런 경우가 있을 뿐 다시 입수하거나 다음 번에 사용할때는 멀쩡하게 잘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더불어 굳이 단점이라고 하면 전원과 모드 조절하는 조절부가 상당히 부드럽게 돌아가기 때문에 조작성이 조금 떨어지지 않나 싶지만 이 부분은 개인적인 성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단점으로 지적하기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관점에 따라 치명적인 단점이 될 수도 있는 것이 1년넘게 사용해본 결과 마그네슘 조절기 부분은 부드러움을 넘어 점점점 부드러워지다 못해 나중에 헛바퀴 도는 느낌처럼 돌아서 가방에서 조금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전원이 켜져있던가 하는 크나큰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사용자에 따라, 사용환경에 따라 바뀔 수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정도로만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



그리고 이 모든 장단점을 아우르는 이 제품의 구매포인트는 바로 가성비입니다. 불과 5만원 대의 성능 좋은 수중랜턴은 이 제품을 다시 재구매 하는데 전혀 부담이 없게 다가옵니다.  서브 랜턴 구매를 염두해두거나 바위 밑 등을 살피기 위해 수중랜턴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주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 라이칸 프로 T6 누가 사면 좋을까?
――――――― 
- 서브 랜턴을 염두해두고 있는 분
- 저렴한 랜턴 찾으시는 분
- 펀다이빙 때 쓸 작고 가벼운 랜턴 찾는 분
- 수중촬영 때도 사용하고, 평소에도 가볍게 이용하실 분




■ 라이칸 프로 T6 가격 & 구매가이드
――――――― 
현재 시중 스쿠버 장비 쇼핑몰 등에서 약 이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라이칸 프로 t6 58,000
라이칸 미니 L2 78,000

라이칸 다이브 W 3000w  / 338,400  확산형
라이칸 다이브 S 3000w  / 338,400  직진형



■ 다이버스 하이 멤버 혜택 구매
――――――― 
차후 공동구매 시, 이 글에 공동구매 링크를 추가했으나 현재 공동구매 계획은 없기에 혹시 저렴하게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이버스 하이 공식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시고 다하 멤버 혜택으로 저렴하게 장비를 구입하세요. 지금 다이버스 하이 멤버 가입하기 http://www.divershigh.com 


다이버스하이 공동구매 http://cafe.naver.com/badasanai/6415

라이칸 프로 T6 58000원 ▶ 46000원







태그클라우드
――――――
스쿠버장비,라이칸프로,수중랜턴,다이빙랜턴,스쿠버다이빙,스쿠버다이빙자격증,세부스쿠버다이빙,스쿠버다이빙동호회,세부스킨스쿠버,스쿠버다이빙배우기,스쿠버다이빙비용,세부스쿠버비용,세부PADI,다이빙교육